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E-GMP 플랫폼이 적용된 아이오닉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인 현대 아이오닉6 모습이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. 새로운 유형의 디자인인 일렉트리 피아드 스트림 라이너 기반으로 출시된 디자인 모습을 확인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벌써부터 호불호가 갈리는 분위기입니다.
가격 및 출시일
국내외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는 현대 아이오닉6 가격은 정확하게 발표되지 않았으나, 많은 이들이 5천만 원 중반에서 6천만 원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
- 예상 값은 테슬라 모델 3, 아이오닉6와 동일한 E-GMP가 적용된 아이오닉 5, 기아 EV6, 제네시스 GV60의 이전 모델들의 가격대를 기준으로 하였으며 전기차 보조금 등이 고려되었습니다.
- 공식 출시일 확정일자는 7월 14일이며 부산 모터쇼에서 옵션, 제원, 가격 등 세부 정보들이 발표될 예정입니다.
디자인
현대 아이오닉6 디자인은 전기 콘셉트카인 프로페시를 모토로 디자인되었으며, 공기역학을 감안하여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기에 용이한 유선형으로 출시되었습니다.
- 휠 베이스가 긴 것을 장점으로 승객석 바닥을 평평하게 하여 여유 있는 공간을 갖추었으며, 전면부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를 적용하여 입체감을 더해주었습니다.
- 해당 픽셀은 전면 LED램프와 리어 스포일러 등에 700개가 넘는 픽셀로 형상화시켜 브랜드의 정체성을 강화시켜줍니다.
- 새 현대 엠블럼이 최초로 적용되었습니다.
- 미래형 모빌리티 테마를 적용시켜 개인의 활동공간의 중요성을 강조해 안식처 같은 느낌을 주는 코쿤형 인테리어로 설계되었습니다.
- 다양한 정보들을 조명으로 표시하거나 흩어진 여러 조작 버튼들을 센터 콘솔로 이동시켜서 공간 활용성을 확장시키고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인들을 감소시켰습니다.
- 친환경적인 소재들을 활용하여 내/외장 도색이나 시트, 대시보드, 헤드라이너, 카펫 등을 제작하였습니다.
종합적으로, 아이오닉6 디자인은 도심 속에서 나만의 안식처를 제공하기 위해 기술과 미학을 감성적으로 융합시켜 탄생되었습니다.
- 자료 출처
- 관련 글 더보기
이상으로 현대 아이오닉6 가격 출시일 디자인 총정리였습니다. 차량에 관심이 많고 시간적 여력이 되시면 모터쇼에 참가하시어 시승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댓글